메타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자리의 수는 아마도 우리의 예상을 초과할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가상공간으로 전환한 후에도 계속해서 창출될 것입니다. 최소한 어떤 큰 카테고리는 체크하길 바랍니다.
메타버스에서의 일자리 창출
전통적으로 국가에 일자리를 만들어 활성화 시키고 경제를 부양하려는 것처럼 보이기를 바라는 정치인들의 전형적으로 일자리 창출을 주선한다. 고용 계획은 대공황의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에서부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미국 일자리법에 이르기까지 길고 험난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비록 오늘날 정책 입안자들에게 대중을 위한 의미 있는 일을 장려하는 것이 여전히 최우선 과제라고 할지라도, 다음의 훌륭한 일자리 창출 계획이 하향식 지침으로 발표될 가능성은 없을 것 같다.
대신, 그것은 대부분의 정치인들이 거의 권한이 없고 영향력을 행사할 도구가 거의 없는 영역인 메타버스에서 나올 것이다. 가상 세계와 우리의 현실 세계를 구분하는 지리적 경계는 없으며, 가상 세계의 이름을 냉소적으로 도용한 소셜 미디어 기업의 독점 영역도 아니다.
인류는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네트워크 가상 세계에서 재생성, 참여 및 거래할 수 있다. 아바타로서, 사용자들은 게임, 회의 장소, 시장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이전에는 고기 공간에 제한되었던 많은 잡일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가상 음악 홀에서 사람들이 기괴한 피부로 분장하고 함께 놀 수 있는 가능성은 메타버스가 가진 가장 큰 약속은 아니다. 대신, 웹3의 핵심 센터는 이러한 동일한 사람들이 메타버스 전체의 세계, 영역 및 위치에서 의미 있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메타버스에서 수익 창출
메타버스의 모호한 특성을 고려할 때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생계를 위해 출근하고 퇴근하는 가상 환경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가상) 세계 곳곳에서 메타버스를 개발하는 작업이 이미 진행되고 있다.
가상의 애완동물들은 그들의 주인이 그들을 쓰다듬고, 옷을 입히고, 훈련시키면서, "게임파이"라고 불리는 플레이 투 언이 시장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그러나, 그것은 단순한 오락을 넘어선다. 게이머들은 그들의 개별 메타버스를 통해 생성된 토큰과 다른 게임 내 아이템들을 수집하고 그것들을 실제 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주인들을 대신하여, 필리핀과 같은 저개발 국가의 노동자들은 토큰을 모으기 위해 동물들을 고용하면서 이러한 활동을 수행하며, 하루 평균 30달러를 번다. 주인들은 결국 그들의 가상 애완동물 무리를 빌려줌으로써 돈을 벌고, 그들은 하루 종일 토큰을 모으는 지루한 일에서 해방된다.(예, 엑시 인피니티의 펫 렌트 시스템)
이 직접적인 경제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과 재정적 목표에 비례하여 이익을 얻는다. 메타버스 플레이어를 위한 이러한 임금 구조는 어떻게 먹이 사슬을 더 높이는 기능을 할 수 있을까?
전문 플랫폼은 유명인사와 창작자를 위해 메타버스에서 가상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팬들은 돈을 내고 유튜브 인플루언서들과 골프를 치거나 사상 지도자들과 일대일로 작업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들과 교류할 수 있는 가상 세계에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그것은 메타버스의 거대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예이다.
일반 대중을 위한 메타워크
메타버스와 관련된 모든 작업이 그곳에서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코드 작성자, 디자이너, 테스터 및 개발자와 같은 핵심 요소를 연결하는 것이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메타버스의 등장은 이미 전 세계의 사무실과 공장에서 일하고 있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익숙한 환경과 더 유사한 가상 환경으로 직업을 옮기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부동산
샌드박스와 디센트럴랜드와 같은 메타버스 세계에서 가상의 땅은 이미 수백만 달러에 팔리고 있다. 가상 부동산을 어필하기 위한 경쟁은 치열하다. 주요 줄거리를 보는 눈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익을 위해 픽셀을 뒤집는 것은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낼 전문 직업이다. 실제 부동산도 메타버스로 동시에 입주해 잠재적 구매자들이 지구 반대편 해변가 콘도를 '걸어 다니거나' 아직 설계 단계에 있는 콘도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모든 것이 가능한 가상 세계에서는 "구매하기 전에 테스트"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패션
루이비통, 나이키, 구찌와 같은 패션 브랜드들이 메타버스 액션의 일부를 구걸하는 이유는 이해할 수 있다. 아바타들이 상호작용을 하기 위해 사용되는 세상에서, 화려하게 옷을 입을 수 있는 수많은 선택지들이 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성별, 신체적 형태, 심지어 상상력에 의해 옷을 선택하는데 제한을 받지 않는다. 당신은 메타버스에서 원하는 어떤 캐릭터도 채택할 수 있으며, 적절한 액세서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가상의 캣워크는 모델들이 그들의 물건을 뽐내는 것을 특징으로 할 것이고, 패셔니스타들은 그들의 아바타들에게 가장 섹시한 브랜드의 한정판 옷을 입히기 위해 최고의 가격을 지불할 것이다.
음악
메타버스는 2020년 트래비스 스콧의 포트나이트 콘서트에 2,700만 명 이상의 팬들이 시청하면서 전 세계적인 봉쇄 기간 동안 그 가치를 입증했다. 이것은 거대한 레이블만큼이나 독립적인 예술가들에게도 유익하다. 혁신적인 음악가들은 이전에 특수 한정판 녹음을 발표하고 친밀한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NFT(Nonfungable Token)와 같은 웹3 기술에 손을 댔다. 이 잠재력은 수익 창출과 팬 상호 작용을 위한 무수한 기회를 열어줄 완전히 몰입적인 메타버스의 개발로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영화
기술은 새로운 기회를 여는 동시에 기존 기회를 닫을 수 있는 양날의 칼날을 가지고 있다. 인공지능에 의해 사용되고 지적 재산권이 침해되는 등 유사성을 가진 배우들은 모두 이것에 너무 익숙하다. 하지만, 그들의 삶의 방식을 위태롭게 하는 동일한 기술은 메타버스에서도 그들에게 유리하게 사용될 수 있다. 목소리, 텔레비전, 영화 스타들이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과 말리부 사유지의 호화로움을 결코 떠나지 않고 일대일로 포함된 시장 경험을 생각해 보라.
결론적으로
메타버스가 제공하는 일자리 전망은 시간당 20달러를 받고 일하는 기계 테크에서 부유하고 유명한 사람들로 모든 사람들을 끌어올릴 것이며 그 약속은 현실이 될 것이다. 메타버스에는 이미 당신의 아바타를 사용하여 패스트푸드에서 의료용 마리화나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주문할 수 있는 매장이 있으며, 현실 세계에서 당신의 현관까지 배달됩니다. 이미 메타버스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 배달 기사들과 음식 생산자들은 그들이 아직 그들의 존재를 위해 탐험하지 않은 세계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곧 모를 수도 있다.
비록 모든 사람이 인터넷 그 자체처럼 메타버스의 게임과 상호작용에 참여하지는 않을지라도, 메타버스의 존재는 우리 모두를 더 부유하게 만들 것이다. 메타버스가 더 빨리 널리 퍼진 현실이 됨으로써 우리 모두는 더 많은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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