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지 연구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2030년까지 5조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메타버스의 성공을 위해서는 고객, 최종 사용자, 시민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인간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을 더욱 강조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맥킨지 보고서
NFT(Nonfungable Token)와 같은 신흥 암호화폐 하위 생태계를 둘러싼 행복감은 2022년 약세장으로 다소 위축됐지만 메타버스는 여전히 장기적인 붕괴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McKinsey & Company 분석에 따르면 2030년까지 최대 5조 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이 기술의 잠재력을 강조하며, 이 기술이 충족할 수 있는 많은 소비자 및 비즈니스 중심 사용 사례를 고려합니다.
이 논문은 메타버스가 최대한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장치(증강현실/가상현실, 센서, 햅틱, 주변기기), 상호운용성과 개방형 표준, 촉진 플랫폼, 개발 도구 등 4가지 기술 가능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소비자, 최종 사용자 및 시민을 위한 긍정적인 경험을 창출한다는 목표로 인간 경험을 향상하는 것에 더 중점을 두는 것은 메타버스의 성공을 극대화하는데 목표이다.
많은 기업에서 마케팅, 학습 및 가상 회의와 관련된 메타버스 노력에 대해 가장 높은 채택 수준이 관찰되었다. 그러나 지난 4월 맥킨지가 수행한 고위 임원 대상 연구에 따르면 메타버스 관련 이니셔티브의 대다수가 채택률이 낮거나 중간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논문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하다"며, 그것이 개인적인 삶과 직업적인 삶 모두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했다. 맥킨지의 예측에 따르면 2030년까지 잠재적 가치가 5조 달러에 달하는 라이브 이벤트의 50% 이상이 메타버스에서 발생할 수 있다.
Dating.com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싱글의 3분의 1이 가상 세계에서 데이트하는 것에 관심을 보여 메타버스를 오늘날의 낭만주의자들에게 이상적인 장소로 만들었다.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데이트 앱 기술과 메타버스의 향상에 따르면, "더 많은 데이트 상대들이 다양한 도시, 지역, 심지어 대륙을 초월하는 관계를 형성하는 데 수용적이다."
메타버스가 통해, 싱글들은 다양한 지리적 지역 및 국가에서 온 사람들과 데이트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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