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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E 지속 가능 WEB3 게임의 새로운 시대

by 정보 탐사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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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E-크롭바이테스-게임

Web3 게임 부문은 종종 지속 불가능한 플레이 투 이닝 경제 설계를 사용하므로 게이머가 투자하지 않고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 경제가 제공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P2E 현재 게임에 대해 예시로 포함해서 포스팅합니다.

Play-to-Earn을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Web3 게임

2021년은 주로 암호화 자산과 NFT에서 볼 수 있는 폭발적인 가격 상승으로 기억될 것이지만, 블록체인 게임도 사용자 채택이 급속히 확장되어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모든 활동의 50%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Web3 게임의 대부분은 플레이어가 시간, 노력 및 게임 내 성과에 대해 보상을 받는 P2E(Play-to-Earn) 경제 설계를 사용합니다. 핵심 게임 플레이와 경제 역학을 결합한 대부분의 P2E Web3 게임은 게이머에게 NFT 형식의 게임 내 아이템 또는 플랫폼의 기본 토큰으로 보상을 제공합니다.

약세장에서 매우 지속 불가능한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Web3 게임 기업가가 NFT와 대체 가능한 토큰 (FT)을 모두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으로 전환하도록 강요했습니다. 대체 가능한 경제성으로 인해 더 나은 유동성을 제공하는 이 세대의 Web3 게임은 이제 더 나은 지속 가능성을 달성하도록 P2E Web3 게임 부문을 강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제 설계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Play-to-Earn 게임 공간을 괴롭히는 문제

다소 낙후된 경제 P2E 시스템으로 인해 NFT 전용 Web3 게임 은 토큰 유동성, 자산 평가 및 낮은 거래 빈도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게임에서 낮은 NFT 거래량은 게임 경제에 추가되는 가치를 제한하여 기본 토큰의 시가 총액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고유한 설계 결함을 약세 암호화폐 시장과 결합하면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이러한 게임 중 많은 수가 사라지는 이유를 알아내기가 쉽습니다.

또한 이러한 게임 중 다수는 Web2 게임의 토큰화된 버전일 뿐이며 블록체인 외부에서 작동하지만 Web3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암호화 자산을 사용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게임의 대부분은 출시 후 처음 몇 개월 이상 지속되지 않으며 대부분의 사용자는 게임 외부에서 실질적인 가치가 없는 NFT를 갖게 됩니다. 따라서 견고한 경제 설계로 지원되는 몰입형 게임 플레이의 필요성은 블록체인 게임 부문의 미래 지속 가능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NFT 기반 경제 모델에서 지속 가능성으로 이동

이 방향의 첫 번째 단계는 거래량이 더 많은 항목을 나타내는 대체 가능한 토큰과 보다 가치 있는 게임 내 항목에 대한 NFT를 사용하는 차세대 Web3 게임의 도입이었습니다.

주목할만한 예는 사용자가 자신의 맞춤형 우주선을 타고 우주 생활을 경험하고 현실의 미래를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Star Atlas 플랫폼입니다.

수명이 제한되고 게임 내에서 기본 토큰을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는 대체 가능한 토큰을 도입함으로써 이러한 프로젝트는 훨씬 더 많은 거래량을 생성하고 본질적으로 안정적인 공급 및 수요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eb3 크립토 파밍 게임 인 크롭바이트( CropBytes )가 서비스 경제 기능의 임박한 출시를 발표하면서 이 공간은 게이머에게 진정한 자기 주도 경제 모델을 소개할 다음 진화 단계를 목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혁신적인 경제 모델로 장기적으로 구축

Web3 투자자가 Web3 게임 부문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CropBytes는 게이머가 투자자 또는 거래자에게 속한 자산을 활용하여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 경제 개념을 개척했습니다. 이 새로운 모델에 'Get Paid to Play'라는 레이블을 붙인 CropBytes는 게이머가 기본 CBX 토큰을 사용하여 농작물 재배 또는 농장 동물 먹이 주기와 같은 서비스에 대해 다른 사용자에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는 수수료를 받고 다른 게이머에게 NFT를 빌려줄 수도 있습니다.

게이머가 자산을 거래하고 CBX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는 게임 내 아이템을 수집함에 따라 CropBytes는 블록체인 게임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암호화의 힘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하고 균형 잡힌 가상 경제를 만드는 데 한 걸음 더 다가갔습니다.

Web3 게임의 미래를 위한 로드맵 마련

서비스 경제 원칙의 도입은 Web3 게임 부문이 거래량을 늘리고 오늘날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것과 같은 장기간의 암호화폐 겨울을 지탱할 수 있는 게임 경제를 만드는 데 필요한 유동성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롭바이트(CropBytes)는 서비스 경제 접근 방식을 통합한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 중 하나였으며 이제 업계의 유명 인사들이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Axie Infinity는 최근 Axie Homeland Alpha를 출시하여 플레이어가 Axie 토지에서 농사를 짓고 번식하여 자원을 생성하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비스 경제 개념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에서 접근 방식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거버넌스 기능의 도입은 공간의 다음 자연스러운 진행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먼저 기존 플레이어가 대규모 서비스와 대체 가능한 경제를 개발해야 하며, 차례로 투자자, 토큰 보유자 및 기타 이해 관계자가 더 넓은 게임 생태계를 관리하는 수준으로 성숙하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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