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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FI P2E 암호화폐 게임에 대한 10가지 포인트

by 정보 탐사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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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FI-P2E-크립토게임

P2E게임에 대한 포스팅을 하기 전 먼저 확인해야 하고 기본적인 10가지 사항을 추려서 확인하고, 이후 P2E에서 어떤 관점으로 지켜보고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그 후 좋은 P2E를 찾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전 반드시 개인마다 체크해야 할 사항을 기본적으로 간추려 보았습니다.

GAMEFI P2E 암호화폐 게임

비록 암호화 게임 시장이 최근 몇 년 동안 극적으로 확장되었지만, 산발적인 실패와 깊은 믿음을 깨버려 예비 플레이어들을 낙담시키고 산업의 확장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게임과 관련해 가장 널리 퍼져 있는 오해를 불식시키는 정보와 주장과 함께 다루어 보겠습니다.

우리는 게임플레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플레이어가 블록체인 게임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기타 중요한 요소 측면에서 경쟁사를 능가하는 몇 가지 게임 예로 들어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암호화 게임은 지루하다.

사실, 항상 좋은 비디오 게임과 나쁜 비디오 게임이 있었다. 모든 것은 누가 언제 어떤 게임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암호화 게임이 너무 재미없기 때문에, 그들의 창작자들은 게임플레이와 메커니즘 자체보다 돈에 더 관심이 있다는 인식이 있다.

실제로 암호화 게임의 첫 번째는 매우 기본적이고 끔찍하게 지루했으며, 본질적으로 말뚝 박거나 농사를 시작하는 데 한두 개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 이상의 것이 필요하지 않았다. 그들은 단지 한 단계의 게임플레이 시스템과 몇 개의 캐릭터를 추가했을 뿐이며, 어떠한 맥락도 없이 말뚝 박기/농사에 추가했다. 두 번째는 자산에 대한 막대한 수익을 요구했지만, 매우 다르게 도착했다. 이 게임들의 게임플레이와 메커니즘은 더 복잡했지만, 토큰 이코노미는 심각하게 망가진 것처럼 보였다.

우리는 현재 게임 플레이가 복잡하고 경제가 신중하게 고려되는 제3의 물결을 다루고 있다. 믿을 수 없는 부를 보장하지는 않지만, 게임은 더 확립된 게임 산업에서 게이머들을 끌어 모을 만큼 충분히 발전되어 있다.

2. 암호화폐 게임을 하는 것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완전한 신화이다. P2E(Play-to-Earn) 암호화폐 게임은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성도 높다. 게임 내 아이템과 미션 수행이 가장 큰 성과인 전통적인 비디오 게임과 달리, Play-to-earn 비디오 게임은 암호화폐 분야의 게임 활용을 통해 암호화폐를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 투 언 게임으로 알려진 암호화 게임은 플레이어가 전투, 캐릭터 육성, 미션 완료, 기타 활동을 포함한 게임 요소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일부 암호화폐 또는 게임 내 토큰을 획득하며, 이는 NFT를 구매하거나 암호화폐 지갑으로 직접 이동하여 실제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토큰 또는 코인으로 교환될 수 있다.

현대의 대부분의 암호화폐 게임들은 비교적 일찍 네이티브 토큰을 공개하고 평판 관리(CEX) 또는 분산(DEX) 암호화폐 거래소에 이러한 토큰을 상장하려고 시도한다. 샌드박스, 에일리언 월드, 블루라이트.inc 등이 대표적인데, 이들은 모두 오픈 출시 훨씬 전에 게임 내 통화인 $KALE를 암호화폐 시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수익 자산이 빠르게 수익화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

3. 암호화 게임은 완전히 사기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정보를 저장, 처리, 전송할 수 있다. 그것은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부정한 이유로 부정직한 사람들에 의해 남용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이 반드시 블록체인 또는 그 구현이 불법임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블록체인과 NFT의 플레이 앤 언 수익화 활용 사례에 집중한다. NFT는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에서 대표하는 특정 상품, 서비스 또는 혜택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플레이 앤 수익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NFT 자산과 관련된 거래의 90% 가까이가 관련 당사자 간에 이뤄졌기 때문에 NFT 시장 전체가 인위적으로 부풀려진 풍선이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크립토키츠, 액시 인피니티, 아마지 등 일부 게임의 이용자 수와 자산 가격, 토큰 가격은 모두 초기 광풍에 이어 크게 하락했다. 이는 특히 게임을 하기 전에 입금을 해야 하는 경우 책임감 있게 암호화폐 게임을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를 보여준다.

사용자는 또한 NFT의 소유권과 NFT에 첨부된 게임 내 권리를 게임 외부의 다른 사람에게 팔거나 양도할 수 있는데, 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이기 때문이다. 플레이어는 이제 당신 덕분에 게임 내 디지털 물건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더 많은 선택권을 갖게 되었다. 게이머들에게 그들의 현재의 것들을 모두 유지하면서 새로운 대안들을 제공하는 것은 사기가 아니다.

STEP N은 오직 Play-to-Earn 메커니즘에만 초점을 맞춘 게임의 가장 좋은 예입니다. 걸어가면 토큰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의무는 창의성의 기회를 남기지 않지만, 신발 업그레이드의 아름다움은 그것을 더 즐겁게 만든다. 새로운 블록체인 세대의 일부 게임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어 게임에 돈을 예치하지 않아도 된다. Bluelight.inc의 스타트업 개발 유니버스는 흥미로운 예입니다. 필요한 재정 투자가 없으며 일단 당신이 활동적인 플레이어라는 것을 증명하면 토큰을 얻을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4. 돈을 버는 것에 관심이 있는 게이머들만이 플레이-앤-어닝에 관심이 있을 것이다.

인도, 브라질, 필리핀과 같은 나라에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일용직을 그만두고 암호화 게임에 집중하는 사람들에 대한 보고가 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암호화폐 게임은 단지 돈을 벌려는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라는 오해를 불러왔다. 사실은 놀이와 수입을 파밍 농사와 트레이딩의 형태로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

실제로 24시간 임무를 수행하지 않고도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게임이 많다. 오늘날, 모든 플레이어들은 배제되거나 명예의 전당에서 더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게임을 즐기기 위해 그들이 원하는 만큼 많은 시간을 뛸 수 있는 선택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지배적인 생각이다.

이러한 오해는 시대에 뒤떨어져 의미 있는 게임플레이가 부족했던 초기의 암호화폐 게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새로운 게임들은 이제 복잡한 게임플레이와 정말 잘 생짜여진 게임플레이를 제공합니다.

5. 블록체인과 NFT로 인한 환경 피해.

이것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이라는 두 가지 최초로 널리 사용되는 블록체인에서 비롯된다. 이것들은 효과적이지 않은 환경적으로 해로운 작업 증명 기술을 사용한다. 그러나 이러한 블록체인은 현재의 전체 블록체인 활동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하다(비트코인이 NFT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 앤 어닝 게임에 대한 논의에서는 크게 관련이 없다).

이를 종합하면 모든 블록체인에서 매일 2,500만 건 이상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 중 지분 증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동시에 이들 중 1% 미만(약 20만 개)이 이더리움으로 만들어졌다. 따라서 WAX와 같은 PoA(Proof-of-Stake)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한 서버나 클라우드에서 동등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에 비해 게임의 에너지 사용량이나 탄소 배출량이 증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이해관계 증명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체인은 대부분의 블록체인 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WAX와 같은 체인은 거래를 수행하기 위해 표준 전자 상거래 서버나 게임 서버와 동일한 양의 에너지를 사용한다.

특정 암호화폐 게임에 사용되고 있는 블록체인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Bluelight.inc는 이더리움 체인에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소규모 또는 독점 체인은 속도, 신뢰성 및 거래 가격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의 신뢰성 수준을 낮출 것이다.

6. 게임 내에서 실제 돈을 위한 거래 플랫폼을 설계하는 것이 더 쉽고 좋을 것이다.

실제 금융 시장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요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특히 게이머)은 활성화합니다. 그러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아마도 순수한 기술적 관점에서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플레이어들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향상할 수 있더라도 제3자 사이의 실제 화폐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해결되어야 하는 상당한 법적 및 규제적 우려를 알아야 한다.

7. 오직 게이머들만 메타버스를 적합합니다.

일반적인 가정과 달리 메타버스의 일부만 게임이다. 메타버스를 특성화할 때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등 비디오 게임을 언급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아이디어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약 1.5시간 동안 비디오 게임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의 20%가 콘서트나 가상 영화제와 같은 행사에 간 적이 있다. 소셜 게임에서 AR/VR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45%의 개인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었다. 쇼핑, 학습, 여행, 사교, 그리고 다른 취미들은 추가적인 관심의 예이다.

많은 오래된 게임들이 요정, 오크, 트롤, 마법 지팡이, 그리고 다른 유사한 신화적 세계 패턴과 게임 플레이를 찾는 "전통적인" 플레이어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최근 게임에서 더 현대적인 설정이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어, Bluelight.inc는 실제 세계와 매우 유사한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만의 스타트업을 만들고 그것을 빛나는 유니콘 사업으로 성장시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팀의 구성과 동기 부여, 기업 프로젝트의 시작과 마무리, 토지와 건물의 건설, 자원의 교환과 거래 등 많은 기업과 경영 관련 업무가 이루어져야 한다.

8. 암호화 게임은 초보자에게는 너무 어렵다.

암호화 게임은 스마트폰, 태블릿, 심지어 노트북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암호화 게임에서 플레이하고 이기는 것은 쉽다. 비트코인 게임 계정을 여는 것은 보통 당신의 이름, 이메일 주소, 그리고 비밀번호를 제공함으로써 수행되는 첫 번째 단계이다. 먼저 계좌를 만든 다음 암호화폐로 자금을 조달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기본 비트코인 지갑에서 돈을 이체하거나 게임 플랫폼을 통해 가상화폐 토큰을 구매한다. 처음에는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신용카드나 중앙집중식 거래소(또는 교환기 서비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하기만 하면 된다. 당신의 계정에 돈이 들어가자마자, 당신은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사용자 경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X/UI)는 5년 전에는 실질적으로 존재하지 않았지만 2023년이 되면 대부분의 분산 원장 기술(DLT)이 어떤 일상적인 사용 프로그램에 버금가는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을 사용하게 된다. DLT 기반 게임도 마찬가지다.

9. 암호화폐 게임은 수명이 짧기 때문에 장기 투자가 아니다.

암호화 게임 계획은 최근 몇 년 동안 실패했다. 암호화폐 게임의 예로는 헌터 코인, 모토코인, 스펠스 오브 제네시스, 크립토 키티 등이 있다.

Play-to-Earn 모델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NFT 게임을 시작하려면 가격 하락으로 인해 수백 달러가 들 수 있다. 만약 게임플레이가 매우 쉬우거나 독창적이지 않다면, 게임을 오랫동안 고수하는 것은 그다지 재미있지 않을 것이다. 종종 이것이 특정 암호화폐 게임 벤처의 실패의 주요 원인이다. 그것은 단순한 사실이다.

그러나 Axie Infinity와 Sandbox와 같은 다른 이니셔티브는 실제로 시간의 테스트를 지속했습니다. 암호화 게임은 봇을 관리하고 공정한 경제를 유지하며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다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10. 암호화 게임은 도전적인 메커니즘을 특징으로 한다.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게임 플롯과 게임플레이는 분산원장 기술에 의존하지 않는다. 이는 노드를 관리하거나 다양한 형태의 합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거나 암호화를 이해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에 포함되어 자산을 회계처리하고, 해당 자산을 정확하게 평가하며, 제3자, 즉 게임 러너와 독립적으로 이전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보다 안전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

블록체인은 또한 실제 법정화폐와 거의 또는 전혀 관련이 없는 디지털 자산 입출금에 게임을 연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암호화폐가 전통적인 은행 및 결제 시스템보다 훨씬 간단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는 논리적으로 보인다.

결론

암호화 게임은 계속 존재할 것이며 이 주제에 대한 약간의 지식과 인식은 새로 온 사람들과 경험이 많은 게이머들 모두가 플레이-투-언 암호화 공간에 첫걸음을 내딛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암호화 게임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오해를 받고 판단되며, 최종적으로는 사이즈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일 P2E게임은 러그풀의 주의에 항상 조심해야 하고, 어떤 벤처 캐피털에서 투자를 받고 시작하는지, 그리고 게임의 퀄리티를 봐야 하고, 한게임처럼 포털사이트 규모의 게임의 다양화로 앞세우는지 등, 모든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초기 P2E게임에 단순하면서 클릭 몇 번에 끝나는 그런 게임은 절대 큰돈을 투자하지 말아야 하면, 초기 ROI를 잡아야 하는데 의심이 들면 그냥 하지 않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수요가 있는 암호화폐 게임은 100개가 넘는다. 액시 인피니티, 에일리언 월드, 디센트럴랜드, 샌드박스, 블랑코스, 스타 아틀라스, 시더스 히어로즈, 델리시움, 다크 포레스트, 스카이위버, 스플린터랜즈, 파머스 월드

기대되는 것은 한게임, 다음게임, 넷마블 등 초창기 인터넷 세대의 게임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최소한의 위험은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읽으시는 분은 과연 몇 분이나 있을지 모르지만, 마지막 결론의 내용을 읽으셨다면, 저처럼 한번 더 생각해 보실 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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