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코인 정보/NFT 관련

프랑스 명품 에르메스 NFT 상표권 소송 승소

by 정보 탐사꾼
반응형

이번에 프랑스 명품 에르메스가 NFT 상표권 소송해서 승소 했다고 합니다. 이미 NFT를 이용한 상표권에 대한 소유권을 만들고 획득하려는 많은 업체들이 앞으로 NFT 발매를 해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것인데, 이와 관련한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

 

에르메스 NFT 상표권 소송

이 판결은 Mason Rothschild가 Meta Birkin NFT 라인에 대해 에르메스와 1년간 지속된 법적 분쟁을 종결시켰다.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가 1년 간의 법정 투쟁 끝에 메타버킨스의 개발자를 상대로 한 소송에서 승소했다. 에르메스 사건에서는 로스차일드의 메타 버킨스 NFT 컬렉션이 문제가 되었다. 배심원단은 에르메스의 버킨 가방을 기반으로 NFT를 만들어 로스차일드가 패션 회사의 호의로부터 이익을 얻었다고 판결했다. 법원은 나중에 에르메스에게 133,000달러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 사례는 NFT 개발자들에게 좋은 예시를 제공합니다

배심원단은 또한 미국 헌법 수정 제1조가 NFT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사건은 NFT 저자들에게 중요한 판례를 확립하고 디지털 발명과 관련된 지적재산권(IP) 법에 대한 지침을 확립한다. 로스차일드와 같은 창작자들은 앞으로 상표권 소송으로 인해 다른 브랜드의 IP를 이용해 NFT를 만들 때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

 

라이크먼 로 데이비드 라이크먼의 관리 파트너에 따르면, 이 분쟁은 메이슨 로스차일드가 보호된 버킨 상표를 부적절하게 사용한 것에 대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 대신 메타버킨 NFT가 브랜드의 상징적인 아이템과 연결돼 있다는 인상을 주고 싶은지가 쟁점이었다.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디자이너가 2022년 1월 메타버킨스 NFT 컬렉션을 출시한 후, 에르메스는 로스차일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그것은 브랜드의 인기 있는 버킨 핸드백을 본떠서 만들어졌다. 고소장은 로스차일드가 "에르메스의 유명한 지적 재산에서 그의 제품 라인을 제조하고 판매하기 위해 호의를 취하고 있다"라고 말했고, 이는 회사의 고객들을 혼란스럽게 했을 것이다.

로스차일드는 그의 노력이 의류 사업에 대한 미적 비평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예술적 표현에 대한 권리가 수정헌법 제1조에 의해 보호되었다고 주장했다. 1월 30일 에르메스 대 메타버킨스 소송은 상표권 침해에 대한 1년 간의 법적 분쟁으로 재판에 회부되었다. 그러나 상표권과 비변형 토큰이 관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게다가,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NFT 관련 상표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