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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 경제의 웹3 세계

by 정보 탐사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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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크리에이터 문화의 성장은 최근 몇 년간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Creator Economy는 다양한 분야의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노동에 대한 생각을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변화시킵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음악, 비디오 또는 이미지와 같은 자료를 생산함으로써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선택권을 주어졌습니다. 이와 관련한 기본 개념을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웹3로 이동하는 인터넷 발전

현재 틱톡, 인스타그램, 디스코드, 서브스택과 같은 플랫폼으로 인해 콘텐츠 제작과 수익을 위한 새로운 기회가 등장했습니다. 이들 플랫폼은 콘텐츠 제작자와 시청자가 작품의 소유권을 빼앗고 소유권을 주장하며 공정한 보상을 요구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자와 시청자 간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 개발과 다른 웹3 기술이 이 분야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그러나 먼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작업의 이동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살펴보고 나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몇 년간 발전한 시대의 모델은 3단계로 구성된다. 그것들을 한 번에 하나씩 간단히 살펴봅시다.

1. 전통 경제학

"전통 경제"라는 용어는 주요 기업에서 일하는 상당한 규모의 개인 그룹을 의미한다. 이 경제에 종사하는 직원들은 그들이 하는 일의 종류나 그것이 어떻게 수행되는지에 대한 통제력이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대부분의 개인이 사용하는 작업 방식이다.

2. 고용 이코노미

UberEats나 Zomato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식사를 배달하는 것은 이 경제에서 근로자들이 고용주를 위해 필요할 때 실행할 수 있는 더 작고 통제 가능한 의무의 한 예이다.

비록 이러한 형태의 고용이 과거보다 노동자들에게 더 많은 자율성과 유연성을 허용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고용주에게 매우 의존적이다.

3.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새로운 창조경제에서 창작자들은 그들이 언제, 어떻게 일하는지, 무엇을 생산하는지, 그리고 그것으로 얼마나 많은 돈을 버는지에 대한 완전한 통제력을 가지고 있다. 이런 식으로, 직원들은 상사로부터 독립적이다.

1단계와 2단계 경제에서 전통적인 고용주-고용인 상호작용은 더 큰 권력 이전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는 이러한 새로운 소유 구조로 상징된다. 반면 1단계와 2단계 경제에서는 고용주가 실질적으로 모든 권한을 보유했다.

크리에이터 경제는 그들이 그들의 일에 대해 어떻게 보상받기를 원하는지 그리고 그들이 수익화를 위해 그들의 개인 데이터를 누구와 공유하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완전한 창조적 자유를 각 개인에게 준다.

이제 작업 모듈의 세 단계에 대해 다룹니다. 이제 web3가 향후 몇 년 동안 창작자들의 경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어떻게 길을 열어줄 것인지 살펴봅시다.

Web3가 창의적인 부문의 경제를 어떻게 활성화시킬 것인가

탈중앙화, 일의 소유권, 유연성은 창조경제의 신조이며, 이는 필연적으로 웹3의 등장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 두 개념은 지구가 다음 몇 년 동안 인터넷의 다음 반복에 접근함에 따라 점점 더 융합될 것이다. 지금 웹3가 창작자들의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봅시다.

1. 크리에이터 소유 플랫폼 개발

웹3 미래에는 사람들이 콘텐츠와 플랫폼의 일부를 통제할 것이다. 이전에는 플랫폼 소유자가 콘텐츠를 소유했습니다. 웹3의 영역에서는 더 이상 그렇지 않을 것이다. 콘텐츠는 창작자들이 소유할 것이며,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상업화할지 결정할 것이다.

그들의 성장과 수입은 대기업이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의해 중단될 수 없으며, 결과적으로 웹 3.0 세계는 점점 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권한을 줄 것이다.

블록체인이 제공하는 비포밍 토큰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는 자신의 작품(NFT)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토큰은 게시된 모든 저작물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소유권 증명 역할을 하므로 위조 또는 복사가 어렵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소유자는 정보 도난 또는 수정 시도를 쉽게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몰입형 상호작용의 영향

웹3은 창작자들이 플랫폼과 팬들과 더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몰입형 경험을 장려했다. 그러나 Web 3.0은 이것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웹 2.0은 이미 사용자 친화적인 상호작용을 제공했으며 웹에서 기여한 것에 대해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주었다.

Web3.0은 깊은 참여를 가능하게 하고 사용자에게 놀랍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Web3.0은 창작자들이 이러한 방식으로 기업을 구축하고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3. 팬의 수 증가

그들의 플랫폼을 확장하고 팔로워들에게 더 많은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자들은 각각의 팬들과 상호작용하기를 원한다. 결국, 그들의 명성을 높이고 수입을 크게 늘리기 위해 그들의 콘텐츠를 보고, 선호하고, 따르는 것은 그들의 팬들이다.

웹 2.0에 존재하는 플랫폼과 매개체 때문에 저자들은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없다. 반면에 웹3 월드는 중개자를 없애고 창작자와 청중 모두가 서로 직접 소통할 수 있게 한다. 그것은 창작자들이 그들의 팬과 팬 소유권을 모두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웹 3.0 시대에 블록체인 기술은 창작자와 청중 사이에 직접적인 의사소통을 제공한다. 창작자와 팬의 보다 친밀한 관계를 가능하게 하는 이러한 신선한 가능성(블록체인 & 웹3.0)을 활용할 수 있다.

4. 가상 온라인 세계의 독점성

NFT(Non-Fungible Token)를 통해 독점적인 온라인 그룹, 모임 및 장소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안전한 접근을 제공하는 NFT는 사용자가 온라인 회의 및 이벤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분산된 환경에서 토큰 게이트는 팔로워들이 개인적으로 생산자와 상호 작용하거나 독점 포럼에 접근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블록체인이 구동하는 웹3.0만이 분산형 플랫폼을 제공하고 보안 우려를 강화하기 때문에 웹2.0에서는 이러한 배타성을 달성할 수 없다.

5. 크리에이터가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버스는 중요한 크리에이터 구성요소를 가질 것이다. 그들은 단지 그것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프로그래밍이나 코딩 지식 없이도 메타버스를 위한 것들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예시로, 로블록스는 사용자들이 비디오 게임을 제작하고 웹사이트에서 직접 돈을 벌 수 있게 해 준다.

2020년에만 로블록스 출신 크리에이터들이 3억 2900만 달러를 생산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결론

웹 3.0은 대기업으로부터 권한을 분산시키고 그들의 작업을 직접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게 함으로써 콘텐츠 제작자에게 더 많은 자율성을 부여하고, 블록체인 기술은 중앙 집중식 사이트 호스팅이나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대한 의존도를 제거하여 저자의 독립성을 보장합니다.

이전에는 결코 가능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팬들과 창작자들은 이제 발명을 장려하고 창작자들에게 무한한 기회를 주기 위해 개발을 가속화하면서 서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곧, 우리는 많은 돈을 버는 창작자들의 수가 크게 증가하는 것을 목격할 것이고, 그것은 모두 웹 3.0에서 일어날 것입니다.

웹3의 시대에 맞게 전문분야가 아니더라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 하는 시대입니다. 노동 외의 수입을 만들어가는 세상에서 좋은 아이템을 부업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만큼 2000년 이전의 사고방식을 변화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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