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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메타버스 플랫폼 샌드박스 심층 가이드

by 정보 탐사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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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샌드박스-도시

현재 최근 지속적으로 유튜브에 광고하는 샌드박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샌드박스 출시한 지 꽤 지나면서, 이제야 조금씩 성과성을 보이고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이 보여서 한번 샌드박스에 대해 심층 가이드 포스팅을 해봅니다.

샌드박스 메타버스 그것은 무엇일까요?

사용자는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샌드박스를 이용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가상 설정인 더 샌드박스에서 자신의 게임 경험을 구축, 관리, 판매할 수 있다.

현재 게임 시장은 사용자가 제작한 콘텐츠의 소유와 통제가 중앙 집중화되어 있어 창작권과 소유권에 제한을 두고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생산하는 판매에 대한 소유권의 집중 때문에, 그들은 그들의 창작물에 대한 공정한 가격을 명령할 수 없다.

또한, 특히 원본의 내용이 변경되고 확대된 경우에는 저작물의 창조적 소유권을 입증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제작자가 중앙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 제작, 재생, 공유, 수집 및 거래를 할 수 있는 복셀 게이밍 플랫폼을 만들어 저작권 소유권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네이티브 암호화폐 토큰을 획득함으로써 현재의 과제를 해결한다(SAND). 이 조치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성장시키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의 채택을 가속화한다.

또한 각 게임 내 아이템은 고유하고 불변하는 블록체인 아이덴티티를 가지며, 이는 NFT(Nonfungable Token)에 의해 생성되고 보장된다. NFT의 결과로 우리가 예술을 구매하고, 공동체를 구축하고, 수입을 창출하고, 게임을 하는 방식이 바뀌고 있다. 샌드박스를 앞세운 많은 NFT 기반 프로젝트가 전체 메타버스로 발전한다.

이제 샌드박스 게임이 무엇인지, 샌드박스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방법, 그리고 샌드박스의 성공에 기여한 요인에 대해 설명한 후 더 샌드박스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샌드박스 생태계의 토큰 유형

플레이어, 크리에이터, 큐레이터 및 토지 소유자는 샌드박스 플랫폼의 네 가지 다른 범주의 사용자입니다. 샌드박스 메타버스에는 6가지 주요 토큰 유형이 있다. 사용자별 토큰 4개샌드, 자산, 랜드 및 게임—모든 사용자가 폐쇄형 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사용할 것입니다. 마지막 두 개는 자산을 생성할 때 VoxEdit에서 사용하도록 저장됩니다. 이들은 GEM과 CATALYST이며, 이것에 대해 후반부에서 더 자세히 설명될 것이다.

토큰 SAND

이 유틸리티 코인은 샌드박스에서 ERC-20 호환 트랜잭션 및 상호 작용에 사용됩니다. 샌드박스의 기본 화폐나 동전은 샌드라고 생각해 보세요.

토큰 자산

VoxEdit 사용자가 만들고 마켓플레이스에서 사고 팔 수 있는 ERC-1155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NFT입니다. 자산은 가구, 기계, 생물, 건물과 같은 것들을 포함된다.

토큰 랜드

샌드박스 메타버스의 랜드 토큰은 사용자가 복스에디트로 만든 자산과 게임메이커로 만든 게임으로 채울 수 있는 가상의 토지 플롯이다. 각 LAND 토큰은 위조할 수 없으며 ERC-721 사양을 준수합니다.

게임 토큰

자산과 게임 코드가 결합되면 게임(GAME)이라는 대화형 경험이 만들어진다. 샌드박스에서 작동하려면 게임이 랜드 토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크리에이터들은 ERC-1155 표준에 기반한 비펑션 GAME 토큰을 생산하는 게임메이커를 사용하여 게임을 만들 수 있다.

SAND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됩니까?

샌드박스 거래의 기반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유틸리티 토큰 SAND다. 다음 용도에 적합합니다.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샌드를 얻을 수 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고 아이템을 구매하고 아바타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창조자들은 샌드를 이용해 땅과 자산을 사고 토큰을 건다. 토지 매매는 땅을 사기 위한 샌드 수요의 주요 동인이다. 예술가들은 희귀성과 희소성을 정의하기 위해 샌드를 사용하여 시장에 자산을 제출하고 젬을 구입합니다.

스테이킹

샌드에 스테이킹을 할 수있으며 토지에서 수동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것은 자산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값비싼 Gems and Catalysts를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거버넌스

탈중앙화 자동화 조직의 도움을 받아 거버넌스 토큰 SAND 보유자는 플랫폼이 어떻게 실행되는지(DAO)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재단이 콘텐츠 및 게임 제작자에게 속성을 부여하고 플랫폼 로드맵의 기능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것과 같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 투표할 기회가 있다. SAND의 소유자는 자신의 투표권을 행사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그 권리를 위임할 수 있다.

기반

게임과 콘텐츠 개발을 지원해 플랫폼 생태계를 선진화하는 것이 샌드박스 재단의 목표다. 재단으로부터 15개 이상의 암호화폐 게임 프로젝트가 자금을 지원받았으며, 2020년 12월 공개 출시 전까지 100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NFT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재단이 지원하는 모든 게임의 가치가 증가함에 따라 메타버스 전체의 가치도 증가하여 더욱 놀라운 게임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긍정적인 펀딩이 시작됩니다.

자율적인 수수료 모델

전체 샌드 토큰 거래 건수(거래 수수료)의 5%가 분산돼 있으며, 50%는 샌드 토큰을 지분으로 보유한 사람에 대한 보상으로 지분 풀에, 50%는 재단에 간다.

샌드박스 생태계에는 세 가지 제품이 포함된다.

샌드박스 생태계는 사용자가 제작한 콘텐츠의 제작을 용이하게 하는 3가지 상품과 서비스가 구성되어 있다.

샌드박스 암호화를 위한 복스 편집

샌드박스 게임의 구성 요소는 복셀로 알려진 3D 픽셀이며, 이 용어는 샌드박스 프로젝트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가상 현실의 창조에 관한 것이다. 샌드박스의 플레이어들은 무료 샌드박스 복스 편집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레고와 같은 구성 요소로 자신만의 게임 경험을 구성합니다. Magica Voxel과 같은 다른 잘 알려진 복셀 편집기와 유사하게 기능합니다.

VoxEdit에서 생성된 캐릭터, 객체 및 기타 게임 내 요소를 "자산"이라고 합니다 ERC-1155를 준수하는 NFT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표준을 통해 아티스트는 동일한 자산을 무제한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단일 스마트 계약 내에 고유한 ERC-721 호환 NFT 및 여러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개념은 자산에 연결된 두 개의 토큰, 즉 GEM과 CATALYS를 소개합니다. 둘 다 교환 가능한 ERC-20 동전이다. 자산이 더 많은 기능을 가질수록 더 가치가 있습니다. GEM은 "자산" 속성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단일 GEM은 객체에 25개의 속성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

자산의 희소성과 레벨은 CATALYS에 의해 결정됩니다. 4단계는 공통, 희귀, 서사, 전설입니다. 각 계층의 최대 품질 수는 각각 25, 50, 75 및 100입니다. 자산을 만든 후 GEM과 CATALYS를 VoxEdit에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 아바타 플레이어가 아바타를 통해 가상 메타버스와 상호 작용하도록 만드는 것. 복스 편집 자산은 기술적으로 샌드박스 아바타라고 불린다. 샌드박스의 새로운 아바타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다양한 신체 부위와 의상을 혼합하고 매치하여 VoxEdit 없이 아바타를 직접 변경할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 샌드박스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게이머와 자산 제공자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산 생성자는 "창조자 펀드"가 자산을 수락한 경우에만 프로젝트의 마켓플레이스에 자산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샌드박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다른 샌드박스 플레이어에게 판매함으로써 작품을 수익화할 수 있다. 창작자는 자신의 자산을 시장에 통합하기 전에 먼저 행성 간 파일 시스템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개발자로부터 자산을 구입하여 자신만의 게임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게임 크리에이터

샌드박스는 단일 게임이 아니라 여러 게임, 설정 및 기타 활동의 모음이다. 개발팀은 미래의 창조자, 소유자, 그리고 돈을 만드는 사람들이 메타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세상을 개방적으로 남겨두었다.

게임메이커를 사용하여 메타버스에서 3D 게임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전 코딩 경험이 필요 없기 때문에 경험이 부족한 게임 개발자도 시작할 수 있다.

샌드박스 게임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P2E 게이밍 모델이 적용된 분산형 블록체인 게임은 샌드박스(The Sandbox) 언뜻 보기에는 이런 식으로 보이지만, 훨씬 더 많은 것들이 있다. 게임 자원의 대부분은 NFT이다. 그렇다면 무엇이 이것을 특별하게 만들까요?

누구나 NFT를 살 수 있으며, 이는 샌드박스의 특정 아이템이나 장소의 소유자가 된다. 애니모카 브랜드는 메타버스를 만들었지만 게임의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고 있지는 않다.

Animoca가 개발한 플랫폼은 사람들, 조직, 심지어 회사들도 그들의 환경에서 물건을 사고 만들 수 있게 한다. 샌드박스 NFT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샌드박스는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가상 자산을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가 자신의 우주를 완전히 구축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샌드박스 팀 등은 이 기능을 사용하여 새로운 유형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잘 알려진 브랜드들은 콘텐츠 마케팅을 테스트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신발 브랜드인 샌드박스와 아디다스는 그들만의 아디다스 브랜드 메타버스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했다.

샌드박스 암호화폐 구매 방법은?

토큰을 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록체인 게임에서 작업을 완료하면 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메이커는 누구나 자신의 게임을 만들고 판매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그 암호화폐는 이제 다음과 같은 거래 플랫폼과 일부 거래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샌드박스 암호화폐 구매를 위한 거래 플랫폼

바이낸스: 바이낸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입력 및 등록이 간편합니다. 바이낸스는 샌드 토큰을 구매할 목적으로 비트코인(BTC), 테더(USDT), 바이낸스 코인(BNB)을 사용한다. 이를 위해 "암호화폐 구매"로 이동하여 암호화폐를 구매한 후 샌드로 교환하면 된다.

Uniswap: Uniswap으로 이동하여 "Launch App"을 선택한 후 "Connect to a Wallet"을 선택합니다 이를 위한 훌륭한 선택은 메타마스크 또는 이더리움 호환 웹 지갑이다. 연결되면 "스왑"을 클릭하여 Ether(ETH)에서 SAND로 전환합니다 심플렉스: 심플렉스를 통해 신용카드로 샌드를 구매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샌드박스의 대시보드에서 직접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Me"를 선택한 후 "Simple"을 선택하면 결제 프로세스로 이동합니다.

메타마스크 : 메타마스크 지갑을 이용하면 이더리움 기반의 다른 암호화폐와 ETH를 교환할 수 있다. SAND 토큰도 그 중 하나입니다.

샌드박스 땅은 어떻게 구매하고 무엇인가요?

랜드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있는 가상의 땅이다. 각 LAND 토큰은 ERC-721 고유 토큰입니다. 랜드를 구매하려면 먼저 지도를 보고 샌드박스 메타버스의 전체 지형을 숙지해야 한다. 이러한 공식적인 공공 토지 경매는 또한 이 웹사이트에서 열린다. 랜드에는 일반 랜드와 프리미엄 랜드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샌드박스 랜드 구매 방법

사용자가 자신만의 게임과 우주를 만들기 위해서는 토지가 있어야 한다. 이 게임을 하는 데 토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미 말했듯이, 최종 구매 수수료를 지불하려면 지갑에 이더리움이 필요할 것이다. 암호화폐 샌드는 블록체인 게임에서 랜드 토큰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사용 가능한 토지가 있으면 웹사이트 지도에서 클릭하세요.

접근 가능한 일반 토지는 회색으로 표시되며, 추가로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토지는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구매"를 클릭하면 토지가 사용자에게 예약됩니다. 해당 지갑이 열리고 가스비와 SAND 가격이 표시됩니다. 그것이 예약되면, 그 땅은 보라색이 될 것이다.

당신의 지갑을 통해 거래가 확인되면, 그것은 완료될 것입니다. 선택한 가스의 양과 모든 블록체인 혼잡은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단 임무를 마치면, 당신이 그것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땅이 붉게 변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2시간 이내에 구매를 완료하지 않는다면, 모든 사람들은 다시 한번 그 땅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대안으로 샌드박스 LAND와 같은 다양한 NFT가 판매되는 2차 타사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를 통해 토지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들로부터 땅을 사기 위해서는 먼저 오픈씨에 등록해야 한다. 또한 사이트의 랜드에 액세스하려면 샌드박스 계정에 등록해야 합니다. 판매자의 옵션에 따라 LAND는 모래 또는 ETH로 오픈씨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후 샌드박스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해 랜드를 판매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결국 게임에 추가될 것이다. 당신은 그동안 오픈씨나 라리블에서 그것을 판매해 볼 수 있다. 임대 기능이 현재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왜 개인들이 샌드박스에서 가상 영토를 구매하는 걸까요?

LAND의 주요 목표는 게임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플레이어가 이용하고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경험을 게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임대와 토지 소유권과 같은 다른 서비스들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랜드를 소유하고 있다면, 당신은 샌드박스 메타버스의 운영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랜드와 샌드 토큰 소유자들은 플랫폼의 미래를 형성하고 통제할 DAO에 적극 참여하기 때문에 샌드박스에서 목소리를 낼 것이다.

샌드박스는 좋은 투자 인가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상당한 규모의 글로벌 게임 산업에 접목시켰기 때문에 현명한 투자이다. 블록체인을 게임에 접목하려는 사전 시도가 있었지만 플레이어가 모든 것에 마지막 발언권을 갖는 완전히 분산된 게임 환경에 완전히 집중하기 때문에 더 샌드박스가 최초로 성공할 수도 있다.

이에 비해 다른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게임 내 자산을 저장합니다. 샌드박스 환경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중앙 집중식 게임 설정보다 훨씬 빠르게 개발되고 적응할 수 있다.

샌드 토큰은 단순한 게임 내 통화 이상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프로젝트의 방향에 대해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거버넌스 자산의 역할도 해 많은 블록체인 투자자들이 더 샌드박스가 가치 있는 투자라고 믿게 만들었다.

샌드박스의 미래는 무엇인가?

워킹 데드, 스머프, 아타리와 같은 잘 알려진 브랜드를 포함한 165개 이상의 회사들이 샌드박스 프로토콜과 함께 일했다. 워킹 데드 비디오 게임과 데드마우 5와 스눕 독의 가상 공연이 이러한 파트너십 중 하나이다. 그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9천 3백만 달러를 모았고, 그 팀은 그것의 제품 라인과 메타버스를 모두 성장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뛰어난 게임 경험을 만들어낸 랜드 소유자들은 2022년에 추가적인 메타버스 기능을 제공받을 것이다. 2022년 2분기에 샌드박스 DAO가 가동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버전과 새로운 커뮤니티 토큰은 2022년 4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현재 막대한 마케팅 홍보를 유튜브에서 한다는것은 그만큼 자신 있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한국에서보다는 해외에서의 반응과 흥행 여부를 보고 판단하시고 소소하게 즐기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샌드박스의 게임 유형은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해서 MZ세대가 좋아할 만한 요소가 많다는 게 매력적입니다. 기타 거대 기업이 참여해서 지속적으로 샌드박스에서 운영한다는 것은 단순한 토큰을 만들어서 팔려는 러그형태의 코인은 아니라는 것은 느낍니다. 여기 본문까지 정독하신 분들은 좀 더 깊은 내용을 찾아보시고 해외커뮤니티를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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