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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NFT 사용 가능할까요

by 정보 탐사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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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NFT란 온라인상 NFT를 구매 후 실제 같은 물건을 교환하는 것을 말한다. NFT를 구매함으로써 가상세계 NFT소유와 NFT를 실제 물건을 교환하는게 가능할지를 암호화폐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테스트한다.

암호화폐가 얼어붙은 시장

암호화폐 추위에도 불구하고 NFT(Nonfungable Token)는 여전히 인기가 있다. 이는 더 많은 기업과 작가들이  디지털 NFT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분명해졌다. "피지탈"로 알려진 이러한 서비스는 물리적 항목을 디지털 NFT에 연결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디지털 패션 및 수집품 회사 RTFKT는 Cryptokicks iRL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RTFKT는 유형 상품이 뒷받침하는 디지털 디자인의 운동화를 만든다고 한다.

RTFKT는 2023년 5월 1일부터 레이스 엔진 NFT의 소유자들이 암호화된 iRL을 예약할 수 있으며, 이후 실제 버전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물리적 NFT 사용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와 고객이 피지탈 개념을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물리적 NFT를 상환하는 것은 어려운 것으로 입증되었다. 예를 들어, 어떤 상황에서는 실제 아이템에 연결된 디지털 NFT 보유자가 디지털 NFT를 상환하기 위해 단순히 지갑 주소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는 배송 정보와 같은 NFT 보유자의 개인 데이터를 얻기 어렵게 만든다.

실제 와인병과 관련된 NFT 드롭 2개를 발행한 후, 빈센트의 CEO 제이콥 네르-데이비드는 코인텔레그래프에 이 문제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Ner-David에 따르면, Vinsent는 2021년 말경 공공 및 민간 NFT 하락을 시작했다. 이것은 고객들이 1년 후에 토큰화되어 실제 병으로 교환할 수 있는 와인을 살 수 있게 했다.

Ner-David는 프로젝트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소수의 NFT 소유자들만이 실제 와인 병을 주장하기 위해 나섰다고 밝혔다. Ner-David는 이는 상환 절차와 NFT 소유자에게 와인이 회수 준비될 때 통보하는 데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텔레그램, 트위터, 디스코드는 우리가 NFT 보유자들과 연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우리는 그들의 선적 데이터를 수집해야 한다고 그는 선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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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르 데이비드에 따르면 비공개 드롭과 관련된 NFT 보유자 중 15%가 실제 와인병을 상환한 데 비해 공개 드롭과 관련된 보유자는 30%에 육박한다.

물리적 NFT 드롭을 시작하기 전에 상환 메커니즘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고 그는 설명했다. 네르데이비드는 이스라엘 제즐밸리 와이너리에 주인이 없는 와인병이 계속 보관되고 있으며 이를 보관하는 것이 어려움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물리적 NFT 드롭을 출시하는 기업들은 이러한 문제의 결과로 새로운 전략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NFT 회사 NXTG3NZ의 전략 고문인 제프 말코에 따르면, 그는 래퍼 릴 더크가 2022년 3월 출시한 7220 NXTG3NZ NFT 디지털 신발 드롭을 가능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말코는 이러한 디지털 NFT와 관련된 물리적 운동화가 2023년 1분기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계속해서 이 하락은 웹3가 아닌 사용자들을 위한 것이라고 말하며, 고객들이 구매 시 그들의 실제 우편 주소를 제공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우리는 사용자의 80%가 비트코인 소유자가 아닐 것으로 예상합니다. 만약 그들이 원한다면 그들은 자유롭게 그들의 데이터를 제출할 수 있다. 그는 "구매한 물건의 자동 배송을 위해서는 NFT 소유주가 거래를 하자마자 배송 정보를 입력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NFT 디지털 운동화 "7220 NXTG3NZ"의 드롭. 

말코는 NXTG3NZ의 선착순 구현 가능성도 언급했다. 이것은 선택된 NFT 소유자들이 그들의 실제 운동화를 주장할 수 있지만, 그들은 지금 그들의 아이템을 선택하고 상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작업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으면 다른 사용자가 실제 항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말키가 말한다 "NFT는 최첨단이며, 혁신은 우리 모두가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 절차에는 일련의 지침이 없습니다. 물리적 프로젝트에 대한 협업에는 여전히 많은 위험이 수반되지만 브랜드와 기업은 호기심을 갖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효과적인 방법을 찾았다고 주장하지만, 이것은 일부 물리적 작업의 경우일 수 있다. 예를 들어 2021년에 설립된 디지털 와인과 실제 와인을 모두 판매하는 NFT 기업 블록바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샬롯 쇼는 코인텔레그래프에 NFT 소유자에게 스토리지, 보험, 재판매 시장, 국제 배송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모든 BlockBar NFT가 "와인이나 증류주의 실제 물리적 병에 해당하며, 이는 병 소유자들이 물리적 병과 교환하여 재판매하거나, 수집하거나, 주거나, 언제든지 "태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쇼는 싱가포르 블록바 공장에서 파견된 후 블록바 웹사이트에서 진짜 병을 교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버전을 획득하기 위해 디지털 버전을 "태우는" 것이기 때문에 병을 상환할 때 디지털 NFT 하나가 제거됩니다. 상환하는 동안 관할 구역을 완전히 준수해야 하며, 우편 주소도 제출해야 합니다.

Shaw는 물리적인 BlockBar NFT를 상환하는 데 문제가 없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NFT를 구매하면 사용자 데이터가 수집되어 사이트의 분산된 특성이 감소한다. 다만, NFT 보유자가 유형재를 취득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측면에서는 이것이 기준이 될 수 있다. 폴리곤 스튜디오의 메타버스 리더인 브라이언 트런조에 따르면,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은 피지탈 프로젝트에 필수적이다.

다행히도, 개인 정보를 공유하는 NFT 소유자들에게 더 나은 개인 정보를 보장하기 위한 접근법이 개발되고 있다. 예를 들어, Web3 커머스 레이어 Boson Protocol의 공동 설립자인 Justin Banon은 Coin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Web3 네이티브는 스스로 "도킹"하는 것에 대해 상당히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Banon은 Boson Protocol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엔드 투 엔드 암호화 메시징 솔루션으로 기능하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것은 구매자들이 그들의 개인정보를 다른 누구와도 공유하지 않고 판매자와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그는 말했다.

네르데이비드는 빈센트가 현재 크로스체인 NFT 조폐 플랫폼 NFTrade와 함께 이전의 두 가지 물리적 드롭에 대한 픽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Ner-David는 NFT의 가격에 실제 와인 병의 보관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기간이 포함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NFT 보유자는 나중에 NFT가 청구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으면 비용이 발생할 것이라고 통보받을 것이다. 이 모든 것은 NFT 정보에 포함될 것이다.

물리적 NFT는 계속 존재할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업계 관계자들은 피기탈이 향후 기업과 고객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예를 들어, Banon은 Web3 로열티 체계가 물리적 NFT에 의해 개척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NFT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은 이미 스타벅스와 같은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바논은 물리적 NFT가 곧 이러한 모델에도 통합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브랜드는 NFT와 Web3 기술 덕분에 '프로그래밍 가능한 로열티 커머스' 애플리케이션과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구매 및 충성도 유지를 포함한 특정 대상 행동에 참여하는 고객은 이러한 충성도 NFT를 사용하여 디지털, 물리적 및 경험적 자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웹3 다양성 이니셔티브 People of Crypto Lab의 공동 설립자인 Akbar Hamid는 창의적임에도 불구하고 패션, 소매 및 고급 소비재 산업에서 유형 NFT를 제공하는 어려움과 물류가 해결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고 Cointelegraph에 말했다: "디지털과 연결된 유형 객체에 대해 이야기할 때, 훨씬 더 큰 감소를 위한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만약 당신이 유틸리티와 물리적 재화가 원래 구매자가 아닌 다른 사람에 의해 상환되는 것을 생각하고 있거나 당신이 거래 가능성을 생각하고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유틸리티가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되는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에서 이를 모니터링할 인력이나 인프라가 부족합니다.

하미드는 유틸리티가 효과적으로 상환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NFT 드롭을 수행하는 기업이 브랜드 및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 필수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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